할리 베리 캣우먼 영화 배우 1형당뇨 뭐? 프로필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영화 배우 할리 베리 캣우먼, 몬스터볼, 스톰 등의 영화로 유명한 이름입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여우주연상 수상자로 더 유명하죠. 유색인종, 흑인 배우로 아카데미 시작 후 74년만에 수상했습니다.

오해라고 밝혀졌지만 최근 유색인종 패싱논란이 되며 이목을 끌었던 2024년 아카데미 시상식은 이전 수상자인 양자경 배우가 시상했습니다. 양자경 역시 황인종으로 21년만에 유색인종이 수상하며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보다 더욱 놀라운 것은 할리 베리 1형당뇨 환자로 '인슐린 주사'를 맞고 있음에도 정말 다양한 활동을 하며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할리 베리 어떤 배우인지 소개하겠습니다.


할리 베리 프로필

할리 베리 프로필

생년월일 1966년 8월 14일 할리 베리 나이 57세
고향 오하이오 클리블랜드 미국
직업 배우 모델 프로듀서
학력 벨포드 고등학교 쿠야호가커뮤니티 대학교

할리 베리 키 165cm로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모델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17살에 'Miss Teen All-American' 대회 우승, 18살에 오하이오 USA 대회에서 우승하며 미모로 관심받기 시작합니다.

17살에 대회에 참가한 것도 당시 만나던 남자친구가 마음대로 사진을 보내며 참가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세상에 드러났으니 감사해야... 그렇게 1986년 미스 USA 2위, 미스 월드 6위를 차지하며 모델 활동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힘든 시기도 있었습니다. 1989년 고향 클리브랜드를 떠나 뉴욕으로 이주합니다. 본격적으로 연기 생활을 시작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워낙 비싼 월세, 생활비로 노숙자 쉼터, YMCA에서 신세를 지기도 합니다.

영화 배우 할리 베리 1형당뇨

그러다 '리빙돌스' ABC TV 시리즈에 캐스팅되며 사정이 나아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운명은 늘 그럴 때 찾아오는 법이죠. 리빙 돌스 촬영 중 쓰러지며 혼수상태에 빠집니다. 그리고 '1형당뇨' 진단을 받게 됩니다. 아마 '케톤산증'이라 불리는 고혈당 쇼크 증상이었을 겁니다.

그렇게 방송에서 하차하게 되고 LA로 이사합니다. 건강을 회복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2024년에도 영화 'The Union'에 출연하고 'Never Let Go'도 하며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할리 베리 필모그래피

엑스맨 스톱 할리 베리 배역 중 가장 기억나는 모습입니다. 킹스맨, 캣우먼, 몬스터볼, 007 어나더 데이, 고인돌 가족, 모정, 부메랑 등 많은 영화 출연이 있었습니다. 할리 베리 영화 데뷔 작품은 1991년 '정글 피버'라는 작품입니다. 스쳐지나간 작은 조연이었습니다.

1992년 영화 '부메랑'에서 에디 머피와 호흡을 맞추며 많은 팬들이 생기고 그녀의 연기는 더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할리 베리 로다주

두 사람의 재밌는 일화도 있습니다. 2003년 두 사람은 영화 '고티카'에서 호흡을 맞춘 적 잇습니다. 스릴러 영화로 다소 거친 장면도 일부 포함되어 있었는데 그녀는 로다주 팔을 너무 세게 비트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결국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팔은 부러졌고 8주 동안 휴식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전화위복일까요? 귀신을 보면 작품이 더 잘된다는 말처럼 영화 역시 대박이 났습니다. 미국 박스 오피스에서 6천만 달러, 해외에서 8천만 달러를 벌며 성공한 영화로 기록되었습니다.

캣우먼 할리 베리

캣우먼 영화 다들 기억하실까요? 후속작품이 안나올 만큼 정말 최악의 영화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그녀는 최악의 여배우 Razze Award를 수상하게 됩니다.

"내가 여기 이 자리에 초청 받을 줄, 라지상을 받게 될 줄 상상도 못했다."

이런 말을 하면서도 쿨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제작사 워너 브라더스에 감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바닥을 알아야 위도 있음을 안다며 한 손에는 오스카 상을 들고 라지 상을 수상하며 역대급 수상소감을 남겨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할리 베리 작품활동

TV 드라마 작품은 우리나라에서 알 만한 미드 작품이 없는 것 같습니다. 심슨 가족 특별 출연이 있었고 Extant, Fraser, Knots Landing, They Came from Outer Space 중 엑스탠트 시즌 1, 시즌 2가 가장 국내에 알려진 작품입니다.

할리 베리 오른쪽 발가락 여섯 개라는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 알고 계신가요? 미국 내에서 얼마나 화제가 되었는지 'The Ellen DeGeneres shows'에 직접 출연해 자신의 발은 이쁘다며 발가락이 다섯개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우리에게 엑스맨 스톰 역할로 유명한 할리 베리 배우에 대해서 소개하다 보니 어느새 그냥 배우의 모습만 기억되는 것 같습니다. 그녀가 1형당뇨라는 이야기는 초반에 잠깐 언급했지만 여전히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죠? 할 수 있습니다.

Picker 작성

댓글 없음

아래의 댓글 입력을 클릭한 후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주셔도 됩니다. 글 내용에 관한 질문도 환영합니다. 모든 댓글은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보여집니다. 댓글을 달고 기다려 주세요.